1. 클라우스 줄거리
우편 사관 총장 아버지 밑에서 망나니로 큰 주인공 제스퍼가 있습니다.
우체부를 시켰지만 일에는 하나도 관심도 소질도 없었습니다. 제스퍼는 아버지가 어쩌겠냐는 배짱 하나만 있었습니다. 그런 주인공 제스퍼에게 아버지는 모든 우체부들이 싫어하고 기피하는 스미어 렌스버그로 일 년 동안 6000 통의 편지를 처리해야만 집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러지 못하면 지금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을 제스퍼에게서 뺐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버그로 향한 주인공 제스퍼는 우체부들이 왜 이곳을 꺼려했는지 알게 되고 좌절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두곳의 전통 가문이 수십 년을 다투며 싸우고 있었습니다.
수천 번을 고민하고 포기하려 했지만 주인공 제스퍼는 스스로 직접 편지를 보내보려 했습니다.
주인공 제스퍼에게 우연히 어느 집 앞을 지나가다 자신의 앞에 떨어진 그림을 보게 됩니다. 집에서 한 아이는 그림을 주워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제스퍼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 그림을 편지로 보내는 라고 묻지만 이내 마을 사람들의 싸움을 피해 집에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제스퍼와 클라우스의 첫 선물 배달이 시작 되었습니다. 클라우스는 자고 있는 아이의 집에 주인공 제스퍼를 시켜서 몰래 편지와 장난감을 배달하고 완료한 제스퍼는 정신이 번득 들었습니다. 우편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음 날 우체국의 문을 열기도 전 동네 꼬마들이 그림을 들고 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림을 그려서 제스퍼에게 주면 장난감을 준다고 소문이 난 것이없습니다. 주인공 제스퍼는 클라우스에게 편지로 보내라며 우표를 주고 그렇게 아이들에게 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스퍼의 제안을 클라우스는 거절을 하였습니다. 사랑했던 아내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위해서 장난감을 만들었지만 클라우스는 둘 모두를 잃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더 이상 장난감을 만들지 않게 되었습니다.
2. 제스퍼 와 클라우스 용기의 새로운 시작
주인공 제스퍼는 클라우스에게 용기를 주며 아이들의 그림을 본 클라우스는 용기를 내 제스퍼와 함께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날 이후 아이들은 클라우스에게 편지를 보내느라 바빴습니다. 그로 인해서 제스퍼는 목표량을 채워 나갔습니다. 제스퍼는 매일 같이 그를 찾아오던 마 그루와 어느덧 친구가 되었습니다. 제스퍼는 마 구루의 편지를 직겁 마구족에게 찾아가 편지와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이렇게 점점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 때문에 버그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평화를 반대하는 크럼 가문과 엘보 링 가문 사람들은 제스퍼와 클라우스의 배달을 방해하기 위해서 휴전을 선언하였습니다.
이 두가문의 계략을 모른 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클라우스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만들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잘 보내고 그렇게 둘은 몇 년을 함께 크리스마스만 되면 아이들을 위해서 선물을 배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버그 마을도 많이 변했습니다. 두 가문의 수장의 딸 아들이 결혼하면서 전통이 사라지고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3.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클라우스는 선한 행동은 다른 선한 행동을 낳는다 였습니다. 주인공 제스퍼의 편지로 두 가문이 점점 변해가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또한 클라우스에게 장난감을 받기 위해서 편지를 쓰고 착한 일을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시작은 장난감 때문 이었지만 아이들 스스로 선행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클라우스 또한 아무 대가 없이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나눠 주면서 선행을 시작하면서 마을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꿔 놓은 것 같습니다. 주인공 제스퍼 또한 우체부로서의 사명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화는 편지란 소통을 의미하고 마음을 주고 받는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스미어 렌스버그 사람들은 서로에게 마음을 나눌 줄 모르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순수함은 빛을 발했습니다. 장난감을 갖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이 되었지만 아이들의 깨끗하고 맑은 마음은 마을의 모든 면을 바꿔 놓을 수 있었습니다. 소통이 없던 마을에는 6000통의 편지가 날아들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배경으로 연말에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