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대한 쇼맨 휴잭맨 인생 뮤지컬 영화 (The Greatest Showman, 2017)

by 리골정 2022. 6. 9.

1. 위대한 쇼맨 줄거리

가난한 재단사 집안 아들로 태어난 바넘은 재단을 위해서 부잣집에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자기 또래 딸에게 반해버리게 되었습니다. 부자 짓 아빠는 자기 딸에게 얼씬도 하지 말라며 뺨을 때렸습니다. 하지만 바넘은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몰래 만나 사랑을 키웠습니다. 결국은 은 포기하고 이 둘의 사랑을 허락해줍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이 둘의 사랑은 어쩔 수 없이 허락하면서 바넘에게 충고의 말을 합니다. '자네 가난에 질려 내 딸은 다시 돌아올 거야' 축복이 아닌 불행은 빌어 준 것입니다. 

둘의 사랑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바넘은 갑작스러운 해고 명령을 받고 직장을 잃게 됩니다. 바넘은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미안함과 좌책감에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채러티는 여전히 행복하다며 남편을 달래 주었습니다. 두 딸과 아내를 바라보며 이런 행복은 그를 더 아프게만 했을 뿐입니다. 자신만 아니었으면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바넘은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특별한 사람들을 모아서 서커스를 하면 사람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특별한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다양한 특별한 사람들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바넘의 특별한 사람들로 이루어진 서커스는 하류층 사람들에게 엄청난 히트를 치게 됩니다. 하지만 바넘의 욕심은 여기가 끝이 아녔습니다. 바로 상류층을 공략하고 싶었습니다. 현재 서커스는 저질스럽다는 비난 여론도 존재하고 바넘의 야심에 만족하지 못하였습니다. 

상류층 인기 있는 가수를 한눈에 알아보고 제대로 공략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상류층 공략 또한 성공한 바넘은 그가 꿈꿔왔던 부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넘의 욕심에 의해서 가족들과는 멀어지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부를 모우고 있었지만 결국 그 부가 가족을 멀어지게 했던 결과였습니다. 그 후 다시 돌아온 바넘은 공연장은 반란군 방화로 잿더미가 되고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바넘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바넘에게는 특별한 사람들의 동료와 그의 가족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힘을 합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특별한 사람들과 가족들 행복을 위해서요.  그렇게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2.  위대한 쇼맨 제작  스토리

위대한 쇼맨은 오랜 제작기간을 걸쳐 말들어 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대한 쇼맨에 나오는 노래들도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겠지만 아주 촉박한 시간에 OST들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원래는 뮤지컬 영화가 아니었다는 이야기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클 글레이시 감독은 휴잭맨의 장점을 잘 살려서 위대한 쇼맨을 제작한 것 같습니다. 정말 시간이 촉박함에 있어서도 OST 명곡들이 많이 탄생한 위대한 쇼맨 영화였습니다. 

 

 

 

 

 

 

 

3. 위대한 쇼맨 리뷰

영화 위대한 쇼맨은 정말 특별하고 최고의 영화였습니다. 뮤지컬이라는 소재를 더해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게 되었습니다. 위대한 쇼맨에서 나오는 특별한 사람들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사회에서 숨어서 살게 된 사람들 이었습니다. 단지 남들과 다르게 생기거나 다르게 태어났다는 이유로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아가면서 못난이들로 살아갔습니다. 

위대한 쇼맨 영화는 이런 특별한 사람들을 함께 뭉쳐서 남들이 가질 수 없는 특별한 재능을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사회의 편견을 이겨내 자신의 꿈을 이룬다는 교훈적인 뮤지컬 영화 였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매력은 영화의 OST 였습니다. 노래 한곡 한곡이 정말다 명곡으로 뮤지컬 영화의 느낌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영화관에서 관람하게 되면 더욱더 웅장함과 전율을 느끼게 해주는 점이었습니다. 

영화가 상영되는 기간동안 뮤지컬을 즐기는 영화로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로 인해서 시간이 지나고 재개봉도 이루어졌던 영화였습니다. 이런 명작인 위대한 쇼맨이 또다시 한번 재개봉 소식이 들린다면 당장이라도 영화관으로 달려갈 것 같습니다. 

지금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위대한 쇼맨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대한 쇼맨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주인공 바넘의 일대기로 영화를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화에서는 많이 미화가 되었다고 하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에서 또 한 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다시 한번 위대한 쇼맨의 웅장함과 전율을 느끼며 뮤지컬 영화를 관람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