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 판타지, 모험 (영국, 미국)
상영 시간 : 132분
개봉일 : 2016년 11월 16일
1.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배경에서 70년을 거슬러간 1926년입니다. 이 시대에는 해리포터 시대의 최고의 빌런인 볼드모트가 아닌 그린델왈드 빌런이 주름을 잡고 있던 시대였습니다. 그린델왈드는 인간 세계에 숨어 살던 마법세계를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마법의 힘으로 인간 세계를 장악하고 싶어 했습니다. 이 시대에서 신비한 동물들을 찾던 괴짜 작가 뉴트 스캐맨더가 이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를 봤으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이라는 교과서를 집필하는 작가 뉴트 스캐맨더가 이 책을 집필하면서 일어난 일들을 그린 영화였습니다. 곳곳에 숨어있는 이 신비한 동물들에 대해서 마법 동물학자인 뉴트 스캐맨더는 소통을 하며 동물들의 내용을 집필할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크기의 동물을 구조하여, 자신이 가지고 다니는 마법의 공간이 있는 가방에 넣어서 보살폈습니다. 뉴트 스캐맨더는 미국에 신비한 동물 중에서 희귀한 용을 안전한 장소로 풀어주기 위해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인간인 제이콥의 가방과 마법 가방이 뒤바뀌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틈을 타 신비한 동물들이 대거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마법 주 직원들과 제이콥, 스캐맨더가 다시 동물들을 찾아가는 여정이 신비한 동물 사전의 여정입니다. 그렇게 탈출한 동물들을 모두 찾는데 성공을 하였습니다. 제2 세일럼 회의 베어본과 입양된 아이들이 살고 있는 집에선 마법사의 지팡이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크레덴스의 것이라고 생각한 베어본은 화를 내면서 크레덴스를 학대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그 집에서 살고 있던 작은 소녀 모 데스티는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결국 옵스 큐러스에 의한 힘으로 베어본은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2. 뉴트 스캐맨더
뉴트 스캐맨더는 영구에서 자랐습니다. 영국의 마법사들이 그렇듯이 호그와트에서 공부했습니다. 후플푸프에 소속이 되어 있었습니다. 큰 문제를 일으켜서 학교에서 쫓겨날 뻔한 적이 있었으나 덤블도어 교수의 강력한 반대로 무사히 졸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뉴트 스캐맨더는 워낙 어릴 적부터 신비한 동물에 관심이 많았던 뉴트는 성인이 되어서도 동물을 공부하였습니다. 보호하며 키우는 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계 곳곳에 있는 신비한 동물들을 구출하며 올바른 곳에 풀어주는 일도 하였습니다.
3. 티나 골드스틴
풀네임은 포펜 티나 에스더 골드스틴 줄여서 티나라고 불렀습니다. 미국 마법 의회 MACUSA에서 오러로 근무했지만 현재 과거의 일로 인해 강등되어 지팡이 관리부서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여동생인 퀴니와 살고 있으며 원리, 원칙주의자이지만 마음이 여려 원리 원칙을 잘 지키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녀는 시위를 감시하다가 우연히 마법을 사용하는 뉴트를 만났고 같이 여러 사건에 연루되게 됩니다.
4. 퀴니 골드스틴
신비한 동물사전 저자인 롤링이 설정입니다. 세계관 내 최고 미녀라고 합니다. 애교가 많고 사랑스러운 성격에 얼굴도 이쁩니다. 볼드모트가 아주 뛰어났다고 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마법인 레질리먼시 마법의 능력치가 높아서 세계관 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읽는 듯합니다. 일버르모니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며 호그와트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뉴트와 약간의 언쟁이 있기도 했습니다.
5. 영화 리뷰
새로운 마법의 시대가 열린다는 문구처럼 화려한 마법을 CG로 잘 구현하여서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작품 속 담아내고 싶은 주제 의식도 현대의 시점에 봐도 좋을만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3편의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신작을 보기에 앞서 전작 시리즈를 관람하면 좋겠습니다.
네이버나 btv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법 영화 시리즈를 오랜만에 빠져들고 싶어 지네요. 쿠팡 플레이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