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긴 어게인 또 하나의 음악 (Begin Again, 2013)

by 리골정 2022. 6. 14.

Begin Again, 2013

1. 줄거리

잘 나가던 음악 프로듀서였던 댄은 현재는 회사에서 입지가 작아지고 아내와의 불화로 홀로 허름한 곳에서 외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회사에서도 쫓겨나고 딸의 양육문제로 아내와도 싸우게 됬습니다. 꿀꿀한 기분에  바로 술을 한 잔 하러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댄은 우연히 그레타의 노래를 듣게 됩니다! 무대에서 노래를 하고 있던 그레타 역시 예정된 공연이 아니라 친구의 권유로 억지로 무대에 올라가게 된 거였습니다. 이러한 우연으로 댄은 그레타의 실력을 알아봤습니다. 그녀에게 함께 음반을 낼 것을 제안하게 됩니다. 그레타도 처음에는 갑작스러운 제안에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댄의 적극적인 설득에 넘어가게 되면서 댄과 함께 음반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물론 그레타의 결정에 댄의 설득만이 있었던 것은 아녔습니다. 그레타 역시 음악에 열정과 애정을 가진 인물이었습니다. 원래 그녀의 남자 친구인 데이브와 함께 뉴욕에 올라와서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레타와 함께 음악활동을 하던 중 데이브가 상업적으로 성공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그레타 역시 기뻐하며 데이브를 도와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크게 성공을한 데이브는 초심을 일호 결국  음반사 직원과 바람까지 나면서 데이브에게 그레타는 이별을 고하고 그와 살던 아파트를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친구인 스티브의 집에서 신세를 지던 중 댄을 만나 음반 제작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댄은 이전 사업 파트너였던 사울을 찾아가서 그레타를 소개해주며 투자를 권유합니다. 사울은 이를 거절하지만 댄은 낙담 하지않고 그 레이타에게 스튜디오는 필요 없이 뉴욕 시내를 스튜디오 삼아서 음악을 녹음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함께 음반 제작에 참여할 인물을 모아서 뉴욕 시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노래를 녹음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명곡들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레타는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전 남자친구인 데이브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술김에 그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기게 됩니다. 그 음성 메시지를 들은 데이브는 그녀를 찾아와서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자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한 번 깨져버린 신뢰에 그레타는 말설이게 됩니다. 그런 그레타에게 데이브는 자신의 새로운 앨범에 그레타가 데이브에게 과거에 만들어 준 노래를 담았다며 그녀를 공연으로 초대하게 됩니다. 음악 영화 OST로 정말로 유명한 영화 비긴 어게인 멋진 노래와 이야기 스토리를 보면서 한번 힐링해보세요. 

 

2. 비긴어게인 비하인드 

비긴 어게인은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하기 전까지 최고의 국내 음악영화로 추천을 하는 영화였습니다.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재개봉 또한 계속하는 비긴 어게인입니다. 비긴 어게인은 저예산으로 영화를 제작하면서 300만이 넘는 관객을 달성하면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또한 영화의 OST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레타 역으로는 스칼렛 요한슨이 먼저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헐크와 블랙위도우의 만남이 이루어졌을 수도 있었겠습니다. 그렇게 명작의 영화와 명곡의 음악을 남기며 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3. 리뷰

영화 비긴어게인은 반전적인 스토리 거나 힘이 있는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스토리와 영화 속에 담긴 음악과 음악에 대한 열정, 진정성을 보고 듣는 재미가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들려오는 음악과 소통 그리고 음악으로 주요인물들이 연결이 되는 점이 정말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꿈을 위해 달려가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교훈도 있었습니다. 또 음악을 하는 장면들을 보면 악기 하나를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데이브와 그레타가 다시 연락을 주고받고 만나게 된 후 데이브는 자신의 실수를 용서해 달라면서 그레타에게 재회를 요청하였습니다. 자신의 콘서트에서 그레타가 만든 곳 lost stars를 부를 예정이니 꼭 와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처음에는 데이브가 자신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고 나서 흐뭇하게 바라보다가 스타가 된 데이브의 옆자리가 자신의 자리가 아닌 것을 꺠닫고 자전거로 도심을 달리는 장면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그레타의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장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