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 액션(영국, 미국)
상영시간 : 119분
개봉일자 : 2021년 06월 09일
감독 : 가이 리치
출연 : 제이슨 스타뎀, 스콧 이스트우드, 조시 하트넷
1. 캐시 트럭 줄거리
제이슨 스타뎀 액션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처음은 한 무장강도들에게 캐시 트럭이 습격을 당하고 호송요원 2명이 살해 당하는 장면에서 시작이 됩니다. 그후 제이슨 스타뎀 (H)는 캐시트럭 호송 회사에 취업을 합니다. 그는 첫 임무부터 뛰어난 사격실력을 자랑하면서 단번에 에이스 자리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이 반복되면서 동료들은 H에게서 이상한 낌새를 느끼게 됩니다. 현금 수송 트럭을 지켜야 하는 H이지만 마치 털리길 바라는 듯해 보였던 것입니다. 사실 제이슨 스타뎀은 아들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서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을 한 것입니다.
처음 호송 요원 2명이 살해되는 장소에서 제이슨 스타뎀 아들도 함께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같은 범인이 캐시 트럭을 또 습격을 하기를 기다리면서 캐시트럭을 노리는 자들을 하나 둘 처리하면서 아들을 죽인 범인들의 단서를 찾아나가게 됩니다.
2. 캐시트럭 결말
단서를 계속해서 가까이 찾아가던 중 H의 아들을 죽게 만든 범인과 공모한 자는 H의 파트너 불렛이었습니다. 범인들은 H를 협박을 해서 수송 창고에 잠입하는 데 성공해 그곳에 현금을 털려고 계획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범인과 불렛은 어마어마한 양의 현금을 수송차량에 실었습니다. H와 대원들을 범인들을 막으려고 했지만 불렛이 쏜 총에 결국 죽고 말았습니다. 범인들도 부상을 당하거나 죽으면서 마지막 남은 불렛과 젠은 돈을 챙겨서 성공적으로 도망을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젠은 동료들을 배신하고 모두 살해한 후 모든 돈을 차지하게 됩니다.
젠은 그렇게 집에 돌아온 후 안도하며 있었지만 이때 H가 그의 집에서 먼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H는 아들의 사망 부검을 보고 동일한 방법으로 그를 죽이면서 아들의 복수를 하고 끝이 납니다.
3. 한 남자의 복수 리뷰
원제는 한남자의 분노이지만 한국 제목으로는 캐시 트럭으로 바뀌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캐시 트럭은 영화 알라딘의 흥행을 기록한 가이 리치 감독의 작품입니다.
제이슨 스타뎀 배우는 항상 영화에서 엄청난 액션을 보여주면서 영화에서 볼거리를 많이 선사합니다. 하지만 캐시 트럭에서는 간단한 총격신과 영화 흐름에 맞게 간단한 액션 정도만 보여줍니다. 하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긴장감을 놓지 못하였습니다.
액션을 기대하고 영화를 보았던 사람은 다소 실망을 할 수 있겠지만 스토리가 몰입감 있게 전개되면서 충분히 집중을 하고 볼거리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범인과 갱단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에서는 조금 잔인할 것 같은 장면들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그의 조력자들은 그의 한마디에 모두 움직이고 엄청 겁을 먹은듯하게 움직여서 제이슨 스타뎀이 얼마나 무서운 인물인지 보여주었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범인을 찾기 위해서 생각을 하였지만 결국 맞추지는 못하였지만 갑자기 범인이 공개가 되면서 급 결말이 온 것 같은 느낌은 조금 들었습니다. 2시간이라는 러닝타임에서 다 담아낼 수는 없었지만 영화 속에 많은 캐릭터들이 나와서 후반부 호송 회사 직원들이 범인과 액션을 보여 줄거라 기대를 하였지만 큰 활약을 하지 못하고 모두 죽게 되었습니다. 제이슨 스타뎀 원맨쇼에 가깝게 주인공이 모두 해결하는 스토리가 전개된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이슨 스타뎀 액션을 좀 더 보고 싶다면 분노의 질주 시리즈 홉스&쇼, 더 익스트림, 더세븐 또는 메카닉, 스파이 등 최근 만은 영화에 등장하면서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캐시 트럭 가볍게 한번 관람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